본문 바로가기

쇼핑

멜론 이용원 해지 환불

음원을 컴퓨터로나 스마트폰으로 편하게 볼 수 있는 사이트가 바로 멜론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음원사이트이기도 하지요.

 



 

보통 정기결제로 구매해서 할인받아 이용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이용하고 있던 멜론 이용원 해지 방법 및 환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melon.com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메인홈페이지에서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음원서비스에는 크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mp3 다운로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실제로 멜론 이용원 해지 해본 경험을 들려드릴께요.

 

 

로그인을 하셨으면 내정보 조회를 눌러주시고 내 이용권/결제정보를 눌러주세요.

 

 

멜론 이용원 해지 신청버튼을 눌러주시면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어요. 보통 정지하기 한달 전에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다음달 정기결제가 안되고 깔끔하게 처리되는데요.

 



 

저는 예를들어 1/2일부터 2월1일까지 이용기간이었다면 2월1일에 신청을하니 3/1일까지 이용후 처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괜히 한달 더 돈을 더 지불하게 되는 상황이되서 황당했죠.

 



 

이럴경우, 고객센테에 직접 전화해서 멜론 이용원 환불 신청을 했는데 한달 더 이용하게 처리가되었다고 사정을 말해주니 2월달 요금도 환불해주더라구요.

 



 

본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정 안될때는 고객센터를 이용해보시고 전화연결은 정말 안된다는 점은 염두해두셔야할듯.. 거의 10번정도 전화했던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