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망고스틴 까는법 쉬워요

6월 중순쯤 이른 여름휴가로 방콕여행을 다녀왔어요. 이번 여행에서 알게된 칼없이 손으로 쉽게 망고스틴 까는법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원래 망고는 엄청 좋아하는데, 망고스틴은 얼리지않은 생과로 먹어보지 못해서 맛있는 과일인지 잘 몰랐어요. 그런데 이번 여행에서 제대로 그 맛을 알게되었답니다.

 

3년전에 여행갔을땐 1~2월달이라 제철이아니여서 맛보지 못했거든요. 보통 제철은 4월에서 8월사이라고하니, 그외 시기에 태국여행가시면 구경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망고스틴 까는법 앞서서 싱싱하고 맛있는 걸로 고르는방법 알려드릴께요.

 

 

1. 알이 큰거일수록 맛이 좋습니다.

2. 잎이 초록색을 띄며 파릇파릇할수록 신선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시들게 됩니다.

3. 살짝 만져봤을때 딱딱하지 않고 살짝 물렁한게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날수록 딱딱해진답니다.

4. 제가 여행하면서 느낀건 마트보다 재래시장이 신선하고 알이큰걸 저렴하게 파는경우가 많더라구요.

 



 

▼ 망고스틴 까는법

 

 

잎이있는 부분이 아래를 향하게 하고 깍지를 끼듯이 잡아줍니다.

 

 

그립을 잡는 느낌으로 깍지를 낀 손가락을 살짝 눌러줍니다. 이때 강도가 중요한데, 너무 세게 누르시면 과육이 다 터질 수 있으니 너무 세게 누르지 않도록하시구요. 한번 해보시면 어느정도 감이 잡힙니다.

 

 

칼없이도 깔끔하게 분리된 과육을 맛있게 드시면되요~!

 

위에 설명드린 망고스틴 까는법 소개가 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볼살을 잡는 느낌으로 살짝 눌러주어도 껍질이 잘 제거되더라구요.

 




 

껍질 자체가 폭신폭신하고 딱딱하지 않기 때문에 몇번 손바닥끼리 누르거나 손가락끼리 비비듯 눌러주시면 된답니다^^